겨드랑이에 멍울이 자꾸만 쑤시고 아픕니다

겨드랑이에 멍울이 자꾸만 쑤시고 아픕니다

평상시 팔 운동을 많이 하거나 성실히 하는데도 겨드랑이 쪽 살이 잘 빠지지 않고 겨드랑이에 멍울과 고통이 있다면 질환이 있는지를 확인을 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가급적 병원에 내원하시어 명백한 진료 및 치료를 권장드립니다. 겨드랑이 멍울에는 여러 가지 항목이 있으니 함께 보실까요? 겨드랑이 통증 같은 경우엔 유방암을 의심해볼 여지가 있습니다. 유방암 그리고 악성 림프종 똑같은 경우 겨드랑이 통증도 유발하지만 증상 초기에는 고통이 거의 없기 때문에 모른 상태에서 방치하고 지내다고 겨드랑이에 멍울이 잡히고 고통이 생기면서 인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멍울이 생겨 잡히거나 고통이 있으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구체적인 진찰과 빠른 조치를 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imgCaption0
피지 낭종


피지 낭종

신체에 노폐물이나 피자가 많이 쌓여있지만 신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에 쌓여있을 경우 겨드랑이 고통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겨드랑인 안쪽에 피부가 붉게 부어오르면서 통증을 유발하고 여드름과 같은 현상과 같이 생기며 이럴 경우에는 멍울 부위를 소독하고 깔끔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림프절은 면역 체계를 당당하는 기관입니다. 그리고 겨드랑이에도 림프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신체에 세균이 침투해 감여이 되면 겨드랑이에 멍울이 생기고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임파선염으로 인해 불편하거나 지장이 있으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가의 소견과 치료를 받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외에 또 다른 증상으로 피로감, 식은땀, 식욕부진, 목 통증 등이 있으니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 바로 병원을 내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올바른 일상생활로 예방

여러 이유들이 있겠지만 멍울이라고 해서 가볍게 생각하다가 큰 병 만들지 마시고 바로 병원으로 가길 바랍니다. 최근 세대들은 분주한 일상과 사회의 악재? 때문에 정신적이나 심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이를 어디서 풀 곳도 없어 방치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는 말이 있듯이 즉각 해소할 수 있는 여가생활 이나 안내를 통해 해소하고 일상에서 과합니다. 싶은 모든 것을 알맞게 조절하여 몸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