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포인트 100% 활용하는 방법

현대카드 M포인트 100% 활용하는 방법

이번에는 통풍에 좋은 음식과 통풍에 해로운 음식, 나쁜 음식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람에 스치기만 해도 통증을 느낀다는 통풍은 주로 중년 이상의 남성들에게 많이 발생을 하는 질환으로 걸렸을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통풍관리에 참고하시고 유익하시길 바랍니다. 몸안의 혈액에 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이라는 물질은 인체가 대사하고 남은 산물이 요산입니다. 통풍은 요산의 농도가 상승하면서 과도하게 축척이 되어 일어나는 질환으로 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 성분의 농도를 줄일 수 있는 음식이라면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분류가 될 수 있습니다.


통풍의 초기증상 발적거림과 홍조
통풍의 초기증상 발적거림과 홍조


통풍의 초기증상 발적거림과 홍조

통풍으로 인한 관절 통증과 붓기로 인하여 그 부위 이용이 불편하여 발적거림을 보일 수 있습니다. 통증으로 인한 보행이 어려워 만성적으로 진행될 경우 관절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풍으로 인한 염증 반응으로 해당 부위에 홍조와 따끔거리를 수 있으며, 피부 발진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발목이나 발가락 근처에 발진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통풍의 원인
통풍의 원인

통풍의 원인

몸안의 퓨린의 분해 산물인 요산 이 체내에 증가되고 증가된 요산이 결정체를 형성하여 다른 장기에 침착하여 생기는 통풍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단백질 섭취, 신장기능 이상, 과다한 음주, 이뇨제를 비롯한 약물에 의한 원인이나 고혈압, 부갑상선 기능항진증 등의 질병등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풍은 대체적으로 4050대의 남성들에게 많이 발생을 합니다. 일반적은 남자의 정상 혈액 요산 수치는 6 mgdL 입니다.

통풍 수치가 7mgdL 이상이라면 고요산혈증에 해당되며 통풍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로는 요산 수치가 높게 나오더라도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요산수치가 12mg/dL 이상 나타나면 콩팥에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 정밀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의 원인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가 필요한 경우

치료가 필요한 기준은 요산 수치 8 mgdl 이상입니다. 이 시점에서, 알코올의 섭취 제한을 포함한 끼니 지도 등, 생활 습관의 개선을 실시합니다. 요산 수치 8 mgdl 이상이며, 다음 조건에 해당하는 분은 투약 치료를 권장합니다. 요산 수치 8.0mgdl 이상으로 합병증신장애, 요로결석, 고혈압, 대사증후군 등이 있는 분 요산 수치 9.0mgdl 이상인 분 또한, 통풍 관절염 아니면 통풍 결절이 있는 분은 요산 수치 7mgdl 이상인 시점에서 투약 치료가 필요합니다.

통풍에 해로운 음식 맥주

대부분의 알코올 성분이 통풍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특히 맥주의 경우는 퓨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 요산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 특히 피해야 할 식품입니다. 맥주는 그리고 요산 배설 작용을 억제하여 요산이 몸에 쌓이게 하기 때문에 통풍 증상이 있을 경우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맥주뿐만이 아니라 모든 술은 요산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 특히 조심성을 해야 합니다.

야채나 해조류를 많이 먹자

요산 수치가 높으면 소변이 산성으로 치우쳐 요산이 배출되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소변을 알칼리성으로 되돌리는 작용이 있는 채소류와 해조류를 적극적으로 먹도록 합니다. 그리고 요산 수치가 높은 분은 육류나 어류의 섭취량을 억제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그러면 만족감을 얻기 어려운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때도 야채와 해조류를 많이 사용하여 품수를 늘리면 식사에 볼륨감을 내기 쉬워집니다.

통풍 이란?

통풍이란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배출되어야 할 요산이 배출되지 못하고 요산이 축적되고 관절의 연골, 주의 조직에 침착되어 붓기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통풍의 질환이 심해질 경우 살짝 스치기만 해도 고통이 느껴질 정도로 민감해지며, 이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통풍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들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통풍 질환이 발생할 경우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을 통한 관리가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의 정보가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풍의 초기증상 발적거림과

통풍으로 인한 관절 통증과 붓기로 인하여 그 부위 이용이 불편하여 발적거림을 보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풍의 원인

몸안의 퓨린의 분해 산물인 요산 이 체내에 증가되고 증가된 요산이 결정체를 형성하여 다른 장기에 침착하여 생기는 통풍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료가 필요한 경우

치료가 필요한 기준은 요산 수치 8 mgdl 이상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