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 및 수령 방법과 지정 약국

COVID-19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 및 수령 방법과 지정 약국

지난 9월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세계적인 제약사 머크앤드컴퍼니로부터 개발 중인 경구용 COVID-19 치료제의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미국 FDA에서도 검증 전개과정 중이며 올해 안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내년 상반기 내 도입을 목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발표하였는데 그렇다면 정말 백신보다. 빠르게 COVID-19 종식시킬 수 있는 방법인지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전망이 우세합니다.

앞으로 더 지켜봐야겠지만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COVID-19 먹는 치료제는 호흡기 전담 클리닉, 호흡기 진료지정 기관뿐만 아니라 내과계열의 전문의가 있는 대면진료 의료기관에서도 처방이 가능하며 비대면 진료로 받고 지정된 약국에서 처방약을 수령할 수 있기에, 비대면과 대면진료 대상과 지정약국 및 수령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좋은음식
역류성식도염 좋은음식


역류성식도염 좋은음식

1. 양배추 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은 일반적인 식품으로 비타민이 풍부하여 위 점막을 보호하며 재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때문에 속 쓰림 증상에도 양배추는 좋은 음식인데요. 여러가지 섬유질로 소화가 잘 되며 변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편하게 즙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는 산속의 장어라고 불릴 만큼 영양성분과 효능이 좋습니다. 마의 끈끈한 점액질인 뮤신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여 위염과 속 쓰림 증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마 속에는 소화효소가 풍부하여 생으로 섭취하여도 소화가 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는 우유, 요구르트, 꿀 등과 함께 갈아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마를 분말형태로 음식에 섞어 드셔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위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COVID-19 먹는 치료제 처방 및 비용
COVID-19 먹는 치료제 처방 및 비용

COVID-19 먹는 치료제 처방 및 비용

호흡기클리닉이나 지정의료기관, 내과 전문의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처방을 받은 뒤 60세 이상 중환자실에 위치한 뒤 지정 약국에서 처방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팍스로비드는 증상이 나타난 지 5일 이내에 양성 신속항원 검사를 받은 60세 이상 환자에게만 처방할 수 있으며, 산소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강보험과 정부 예산으로 COVID-19 처방전이 발급될 때 의료비와 약국 준비 연관 비용격리 입원 치료비을 지원하지만 환자가 합병적인 상태예 고혈압가 있는 경우 COVID19 질병과 관련이 없는 경우 치료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대면 진료 후 자신이 직접 약을 받을 때는 의료기관에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환자가 직접 약국에서 약을 받거나, 살아있는 가족의 지인 등 대리인이 약을 받아 환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