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키울 수 있는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식물재배는 식물을 키우는 과정으로, 여러가지 방법과 목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물을 장식용이나 식용으로 키우거나, 공기정화나 걱정 해소를 위해 키우거나, 원예 교육이나 연구를 위해 키울 수 있습니다. 식물재배의 방법에는 토양재배와 수경재배가 있습니다. 토양재배는 흔히 고민하는 화분이나 텃밭에서 식물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토양은 식물에게 물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뿌리를 지탱하고, 미생물과 상호작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토양재배의 장점은 식물의 종류가 다양하고, 비교적 쉽고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토양의 관리가 필요하고, 병충해나 잡초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경재배는 흙 없이 물에 식물을 담그거나 뿌리만 노출시켜서 키우는 방법입니다. 수경재배에서는 물에 영양분을 첨가하거나, 인공조명이나 온도조절 등의 장치를 사용합니다.
수경재배를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식물의 종류와 특성에 맞는 수경재배 시스템을 준비합니다. 수경재배 체계는 물의 순환 방식과 양액의 제시 방식에 따라 다르게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정수형 체계는 물이 계속 순환되는 방식으로, 식물의 뿌리가 항상 양액에 담겨 있습니다. 분수형 체계는 물이 일정 간격으로 분사되는 방식으로, 식물의 뿌리가 양액과 공기를 번갈아 받습니다. 고정형 체계는 물이 정지된 상태로 지속하는 방식으로, 식물의 뿌리가 양액에 잠겨 있거나 흡수성이 좋은 재료에 싸여 있습니다.
2. 식물을 수경재배 용기에 심습니다. 수경재배 용기는 플라스틱이나 유리 등의 물에 젖지 않는 재료로 만들어진 그릇이나 병입니다. 수경재배 용기에는 식물을 고정시킬 수 있는 구멍이 있어야 합니다. 식물을 수경재배 용기에 심을 때는 토양을 제거하고 뿌리를 깨끗이 씻어줍니다.
수경재배 방법
스킨답서스는 수경재배도 정말 쉬운데요, 줄기를 잘라서 그냥 물에만 꽂아주면 줄기에서 뿌리가 자랍니다. 유리병에 꽂아두니 동그란 유리병 모양으로 뿌리가 엄청 길게 자라더라고요. 뿌리가 너무 많아서 예쁘지는 않습니다.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흰색 돌들을 넣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아요. 물을 자주 갈아주어야 하고 자주 갈아주지 않으면 이끼도 너무 많이 낍니다. 수경재배가 쉽지만 흙에서 키우는 것도 쉽기 때문에 흙에서 키우는 걸 추천합니다.
스킵답서스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킨답서스는 키우기가 정말 쉽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가장 추천할만한 식물입니다. 10년째 키웠지만 벌레가 한 번도 생긴 적이 없을 만큼 병충해에도 강한 식물입니다. 스킨답서스의 청량감 넘치는 초록색은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고 활기를 불어넣어 주어 어떤 공간에서든 어색하지 않고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