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사천 다랭이 마을(명승 제15호)과 바래길 10코스 구간 일부의 트레킹(경남 남해군 남면)

남해 사천 다랭이 마을(명승 제15호)과 바래길 10코스 구간 일부의 트레킹(경남 남해군 남면)


imgCaption0
탐색 레이어


탐색 레이어

남해 관광 티이야기전개과정 블로그에는 처음 작성해보는….. 2022년 9월 다음 블로그 포스트 옮기려는 시기에 너무도 바쁜일들이 있어 놓쳤더니 자동으로 옮겨지는 내용들이 고스란히 수동으로 옮겨야 하는 시련으로 남았다. 400개가 넘던데 그걸 언제 다. 옮겨놓는담. 그래서 Two track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음을 깨닫고 지금부터 진행하는 것들은 새롭게 작성하고 늦어진 것은 늦어진것대로 시간을 가지고 옮겨보기로 합니다.

이번엔 남해 여행입니다. 하루 코스를 짜야 하려면 볼 것들이 워낙 많은 남해인지라 하루에 다. 돌아보는 것으론 무리가 있어 일반적인 곳들만 시기와 일정에 맞게 꾸려서 아침일찍부터 나서 봅니다.

| 상주은모래비치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있는 상주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두드러지게 흰 백사장이 특징인 해수욕장입니다.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의 보폭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양 옆과 뒤편에는 남해 금산의 절경이 한 폭의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바닷물 게다가 두드러지게 맑고 파래서 바다가 아니라 정말로 수려한 유일하게 하나 호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수심이 아주 완만하고 얕고 수온 게다가 따뜻하므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휴가지로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을에는 식당. 민방집이 가득했다.

밥무덤은 마을의 중앙과 동·서쪽 3군데에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것은 삼층탑 모양의 조형물로 밑변 180센티미터, 높이 162센티미터나 됩니다. 동쪽 언덕과 서쪽 언덕에 있는 것은 돌을 쌓아 감실 처럼 만든 것입니다.

밥무덤은 굴뚝처럼 생겼으며 제사를 지낼 때 밥을 청결한 한지에 서너 겹으로 싸서 정성껏 묻고, 흙으로 덮은 다음 그 위에 반반한 덮개돌을 덮어두는 것입니다.

제물로 넣은 밥을 쥐, 고양이, 개 등의 짐승이 해치면 불길한 일이 생기거나 신에게 바친 밥의 효력이 없어진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음력 10월 15일 주민들이 모여 마을 중앙에 있는 밥무덤에서 풍작과 풍어를 기원하고 마을의 안녕과 태평을 축요구하는 동제를 지낸다.

하지만은 밥무덤의 또 다른 목적은 먼 거리 항해 등에 나갔다가 목숨을 잃어 제삿밥을 얻어먹지 불가능력있는 혼령들을 위해 밥을 묻어둔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다랭이 마을입니다.

가천 다랭이마을남해의 가천 다랭이마을은 바다를 끼고 있지만 배 한 척 없는 마을입니다. 마을이 해안절벽을 끼고 있는 탓입니다. 방파제는 고사하고 선착장 하나도 만들 수 없습니다.. 보니 마을 주민들은 척박한 땅을 개간해 한 층 한 층 석축을 쌓아 논을 만들고 농사를 짓기 시작하여 지금의 명승 제15호 다랭이 논이 만들어졌다. 들쭉날쭉 제 멋대로 생긴 논들이지만 그 사이사이로 깔끔한 산책로와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편안히 돌아볼 수 있다

다랭이의 명물인 암수바위(경남 민속자료 제13호)와 밥무덤. 구름다리. 몽돌해안 같은 것을 돌아보는 데 1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우리네 어버이 인물들이 농토를 한 뼘이라도 더 넓히려고 산비탈을 깎아 곧추 석축을 쌓아 계단식 다랭이논을 만든 까닭에 지금도 소와 쟁기가 필수인 마을이 바로 다랭이마을입니다.

| 금산 보리암(남해)

소금강 아니면 남해금강이라 불리는 삼남 제일의 명산. 금산(704m)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유일하게 하나 산악공원으로 온통 기암괴석들로 뒤덮인 38 경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신라 원효대사가 이 산에 보광사를 짓고 보광산이라 불러왔는데, 조선 태조 이성계가 어린 시절 이 산에서 백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하게 되자 영세불망의 영산이라 하여 온 산을 비단으로 두른다는 뜻으로 금산으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정상에는 강화도 보문사, 낙산사 홍련암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의 하나인 보리암이 있으며, 불타오르는 여명이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금산의 일출은 3년 동안 덕을 쌓아 볼 있습니다. 하며 그 장엄함이 이루 말로 전시할 수 없는 환희를 가져다줍니다.

골프 초보자를 위한 Q&A

Q: 골프를 처음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골프를 시작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골프 교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골프 프로나 골프 교육자의 지도를 받으면 기본적인 스윙 기술과 규칙을 배울 수 있습니다. Q: 어떤 클럽을 구매해야 할까요? A: 골프 클럽은 다른 유형의 종류가 있지만, 초보자는 편안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중공 클럽 세트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공 클럽 세트는 다른 유형의 경우에 대처할 수 있는 클럽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0rEqFxZQeH8″ width=”560″ height=”315″]

Q: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무엇인가요? A: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스윙입니다. 스윙 기술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것은 골프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자세한 스윙 기술을 익히기 위해 학습목표 프로그램이나 골프 프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FAQ 자주 묻는 질문

탐색 레이어

남해 관광 티이야기전개과정 블로그에는 처음 작성해보는.

상주은모래비치

경남 남해군 상주면에 있는 상주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두드러지게 흰 백사장이 특징인 해수욕장입니다.

마을에는 식당. 민방집이 가득했다.

밥무덤은 마을의 중앙과 동·서쪽 3군데에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