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치료하는 방법과 제품들을 이용한 빨리 낫는 법

구내염 치료하는 방법과 제품들을 이용한 빨리 낫는 법

구내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입안이 하얕게 구멍이 뚫린것처럼 헐어서 쓰리고 아픈 것을 구내염이라 하는데요. 저 그리고 구내염이 잘 일어나는 타입으로 아파서 잘 먹지도 못하는 경험을 많이 합니다. 특히 제가 최애하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못먹는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럼 입병이라고도 불리는 구내염 원인과 빨리 낫는법에 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사용 방법
3 사용 방법


3 사용 방법

클라리스로마이신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에 23번, 식사와 함께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증상이 완전히 사라진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복용하여 재발을 예방해야 합니다. 가글액은 입안을 가글하는 약으로, 구강 내부를 깔끔하게 하고 감염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글액의 종류로는 탄툼, 필모겔 오라케어,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가글액은 입안의 미생물을 제거하거나 억제하고, 염증을 줄여주고, 상처를 치유하고, 입냄새를 없애주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가글액은 구내염 뿐만 아니라 치주염, 구취, 치아우식 등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내염 치료의 1단계는 살균세정입니다. 구내염에 걸리면 피부의 상피세포가 파괴되어 속살이 드러나게 됩니다. 드러난 속살에 입속의 세균이 2차 감염을 일으켜 아파지고 낫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게 합니다. 이때 입을 소독해주는 약이 헥사메딘입니다. 헥사메딘은 약국에서 3천 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구강 소독제다. 헥사메딘 사용법 1. 컵으로 된 뚜껑의 약을 따른다. 2. 약을 입안에 머금고 구내염이 생긴 부분을 중심으로 가글을 해서 입안 전체를 소독해줍니다.

헥사메딘은 치아의 착색을 유발할 수 있고, 정상적이 세균 균형을 무너뜨려 치주염이나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으니 2주 이상 활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구강소독 후 알보칠로 상처부위를 지져준 후 해야할 것은 염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즉, 오라메디와 같은 소염작용을 하는 스테로이드제를 발라주는 것입니다. 침이 많은 상태에서 바로 약을 바르지 마시고, 약간 말려주신 후 얇게 펴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쓸려나가지 말라고 많이 짜는 분도 계시는데 덩어리져서 더 쓸려나가게 됩니다. 바르는 스테로이드제가 불편하시다면 동화약품에서 나온 붙이는 아프타치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한번 한다고 바로 낫진 않습니다. 최소한 오늘 3번 내지 4번은 반복하셔야 급속도로 나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식사 후 양치를 해서 입안을 깔끔하게 만들어 준 뒤 살균세정-통증억제-염증치료의 사이클을 수행하시고, 자기전에 한번 더 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구내염이 낫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통증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1 바이러스성 구내염에 사용되는 약
1 바이러스성 구내염에 사용되는 약

1 바이러스성 구내염에 사용되는 약

바이러스성 구내염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일어나는 구내염으로, 입술 주변이나 입안에 작은 수포가 생기고 통증과 가려움증이 나타납니다. 바이러스성 구내염에 사용되는 약은 항바이러스제로, 바이러스의 번식을 억제하고 증상을 완화합니다. 바이러스성 구내염에 사용되는 약의 종류로는 아시클로비르 등이 있습니다.

아시클로비르는 바이러스의 DNA 합성을 방해하여 바이러스의 번식을 억제하고, 증상을 완화합니다.

아시클로비르는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효과적이며, 수포의 크기와 수를 줄이고, 통증과 가려움증을 감소시켜줍니다.

구내염이 아픈 이유는 피부에 속살이 드러났기 때문인데요. 입안에 생기다. 보니 자꾸 건들수 밖에 없고 자꾸 덧나 치료가 늦게 됩니다. 따라서 속살에 보호막을 덮어혜택이 중요합니다. 보호막을 덮는방법은 약품으로 구내염으로 인한 상처부위를 지져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이 알고 계실테지만 악마의 약으로 유명한 유명한 약이죠. 알보칠을 발라주면 됩니다. 알보칠을 면봉에 적셔 입병이 발생한 곳에 콕콕 발라줍니다. 아프지만 이렇게 하면 구내염 부위에 얇은 껍질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호막이 씌워진 것이죠. 짧고 굵은 고통을 견디면 급속도로 구내염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단, 알보칠을 바르실 때 구내염이 생긴 부위 외에 다른 곳까지 넓게 바르시면 오히려 상처를 입어 구내염이 더 커질 수 있으니 구내염부위만 바르셔야 합니다.

구내염 빨리 낫는 법?
구내염 빨리 낫는 법?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보편적인 구내염은 따로 약을 처방받지 않아도 거의 12주 사이에는 무의식적으로도 치유가 되는대요. 하지만 밥 먹을 때, 양치할 때,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때마다. 체감하는 찌릿한 통증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은 건 누구나 비슷할 겁니다. 그렇다면 구내염이 빨리 나을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맵고 짜고 신 자극이 강한 음식은 먹지 않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대화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양치방안으로 구강청결을 유지합니다.

합성계면활성제가 없는 치약을 사용합니다.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다. 비타민C와 D가 많은 음식을 먹거나 영양제를 복용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사용 방법

클라리스로마이신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바이러스성 구내염에 사용되는

바이러스성 구내염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일어나는 구내염으로, 입술 주변이나 입안에 작은 수포가 생기고 통증과 가려움증이 나타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보편적인 구내염은 따로 약을 처방받지 않아도 거의 12주 사이에는 무의식적으로도 치유가 되는대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