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불리포스 홈트 헬스의자 평벤치
벤치프레스를 함에 따라 우리는 너무 가슴 근육에만 집중되어있습니다. 제가 벤치프레스를 할 때 무게를 늘리기 위해 신경 쓰는 것은 등근육의 힘안정성과 하체 그리고 팔근육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벤치프레스는 데드리프트와 스쿼트만큼 엄청나게 신경 쓸 부분이 많은 운동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집중해야 할 포인트가 있고 다른 운동들과 비슷하게 그날의 컨디션과도 매우 연관 있어 까다로운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남자라면 벤치프레스라는 운동을 헬스장 내에서 접하지 않기는 매우 어렵고 상체운동의 꽃으로 말할 수 있는 상체운동의 대표입니다.
미는 것보다는 밀리는 것
개인적으로 운동을 진행하며 터득한 노하우?인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아 공유하려 합니다. 벤치프레스 동작을 살펴보시면 바벨에 중량을 달고 팔을 이용해서 들어올립니다. 위 동작에서 바벨을 올립니다. 생각하지 말고, 상체가 뒤로 짓눌린다고 고민하며 밀어보아라. 예를 들어 푸시업이나 딥스를 하는 것처럼 상체가 뒤로 밀린다는 느낌입니다. 이것은 하체운동인 스쿼트를 진행할 때도 자주 언급하지만 바벨을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니라 땅을 힘차게 밀어낸다.
생각하라는 것과 맥락이 유사합니다. 이게 사실 글로 설명하기엔 애매하지만 가슴운동을 수행하면서 몸이 밀린다는 느낌으로 하게 되면 가슴에 자극과 자세가 훨씬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벤치프레스의 종류.
1. 플랫 좌석 프레스Flat Bench Press. 2. 인클라인 좌석 프레스Incline Bench Press 가슴 상부근육 발달. 3. 디클라인 좌석 프레스Decline Bench Press 가슴 하부근육 발달. 지금까지 벤치프레스에 대한 자세와 뜻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운동을 할때는 무요건 안전과 부상을 고민하며 해야 합니다. 특히 오늘 소개해드린 벤치프레스는 사고도 많고 부상도 많은 운동이니 이점 유념하셔서 오늘도 득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인원은 주의하자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는 어깨 관절인 확실하지 않은 사람들이 수행하기엔 어려움이 따른다. 특히 회전근개 부상이나 관절와순 부상 등 위로 미는 동작에서 어깨가 불편함을 느끼는 인원은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보단 디클라인이나 일반적인 플랫벤치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이상은 없으나 운동 후에 어깨 쪽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잘못된 자세로 수행하고 있을 확률이 높기에 언제나 자세를 잘 관찰해야 합니다.
사용설명서
기구에 대한 메뉴얼입니다. 내용은 다. 영어다. 딱히 찍지 않. 대충 잘 사용하라는 얘기다. 업종 최초, 평생 무상 AS 3WAY, 인클라인 디클라인 플랫 모두 함께 반상품 일체형 프레임으로 조립부 최소화하여 흔들림과 수평문제 해결 지지의 핵심인 프레임 두께 70mm 이상 확대, 바닥 지지 면적을 더 넓게 개선 400Kg까지 견딜 수 있음 프레임 전면에 특수 금속 표면처리하여 부식 및 스크래치에 대한 내구성 높임 상판8단계, 안장 4단계 조절로 여러 부위에 희망하는 자극 운동 가능 17.5Kg의 편한 무게로 자택에서 쉽게 사용 가능 고급 인조 가죽을 사용하여 사용감과 내구성을 높임 언제든지 손쉽게 접어서 이동하고 유지 가능 조립은 너무 간단하였습니다.
20분이면 금방 조립했고 성공한 크기도 엄청 크지 않고 제품도 흔들림 없고 튼튼했다.
하체의 긴장감
등근육과 비슷하게 하체는 신경을 잘 안 쓰는 경우도 자주 있을 수 있습니다. 예로 들면 벤치프레스를 진행하다가 힘이 많이 빠지면 다리를 들어 올려서 허리와 등근육의 긴장을 풀고 허리를 벤치에 딱 붙이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럴때 오히려 몸에 긴장이 많이 풀려 되려 미는 힘을 풀리게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애초에 시작할 때부터 하체에 힘을 풀고 하는 경우도 있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때는 자기가 쓸 수 있는 모든 힘을 6070밖에 못 쓰고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합니다. 못해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할 때에도 하체 긴장감을 유지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벤치프레스는 누워있었으나 하체 긴장을 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가질 수 있지만 명백한 차이가 있고, 직접 비교해서 경험해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우리들이 하체라고 하면은 허벅지만 떠오르시겠지만 하체 중 가장 필요한 엉덩이를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사용해보고 이 물품 적극 추천하는 이유
1. 제품의 크기가 생각보다. 크지 않고 무게가 가벼워 접지 않고 손으로 그냥 들어서 이동시키기 용이하다2. 쉽게 각 조절이 가능하여 여러 운동을 할 수 있다3. 레그 바가 있어서 윗몸일으키기 하기 좋다4. 보조핸들도 달려있어 갖출 건 다.
자주 묻는 질문
미는 것보다는 밀리는 것
개인적으로 운동을 진행하며 터득한 노하우?인데 생각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치프레스의 종류.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인원은 주의하자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는 어깨 관절인 확실하지 않은 사람들이 수행하기엔 어려움이 따른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